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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중국
‘국경을 초월한 윤회와 환생’


▲혼인을 포함한 인생의 아주 많은 것들이 모두 윤회와 관련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시사중국] 서양에서는 장기간 윤회와 생사를 연구하는 중에서 풍부한 성과를 쌓아왔다. 미국 버지니아대학 출신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인 이안 스티븐슨의 저서 ‘윤회를 암시하는 20가지 사례’(Twenty Suggestive Cases of Reincarnation)는 오늘날 환생 연구 중에서 가장 높은 학술적 가치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참고 서적이다.

그는 또 인생의 아주 많은 것들이 모두 윤회와 관련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면 태어날 때 생기는 반점, 선천적인 신체장애 등등이다. 그의 연구 보고서는 아주 상세하고 연구방법 또한 아주 객관적이며 빈틈이 없어 그의 사례들은 윤회 이외의 다른 원인으로 설명한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이 책 중에는 한 인도 여자 어린이 ‘스완라다’의 윤회 사례가 기록돼 있다. 스완라다는 3살이 되던 해에 전생의 남편과 아들을 기억해 냈다. 나중에 이 소녀가 전생의 남편과 아들을 만난 후 상대 가족들은 장기적이고 엄밀한 관찰 끝에 그녀가 바로 그들의 잃어버린 엄마와 부인인 ‘바이야’임을 확인했다. 나중에 스티븐슨 교수는 인도로 찾아가 스완라다와 그녀의 가족을 방문했으며 26명의 증인이 기록을 남겼다. 이것은 매우 유력한 케이스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최면전생요법은 이미 서양사회에서 질병을 치료하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주류의학으로 진입했다. 심리학자, 최면치료사와 정신병 학자들은 이미 사람이 최면상태에서 자신의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은 머나먼 행성이나 은하계, 심지어 다른 우주에서 생활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미국과 대만에서 학위를 받은 신경정신과 전문의 천성잉(陳勝英)의 최면치료 보고서인 ‘전생과 금생을 초월하다(超越前世今生)’란 책에는 이러한 케이스가 있다.

대만에 메이다이(美代)라는 한 여성이 있었는데 한 남성의 감언이설에 속아 약혼을 하게 됐다. 그녀는 자신이 저축한 200만 대만달러(약 7천5백만원)을 상대방에게 주어 신혼집을 사게 하고 자신은 결혼 날짜만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기다리고 기다렸지만 상대방은 이미 결혼을 했고 집에 들어서니 다른 신부가 있었다. 메이다이는 기가 막혀 말도 나오지 않았다. 이젠 정도 다 떨어졌으니 돈이라도 돌려달라고 했다. 그러나 상대방은 그녀가 기꺼이 원해서 돈을 준 것이며 영수증도 없다면서 돌려주지 않았다. 메이다이가 매 차례 돈을 요구하러 갈 때마다 심한 욕만 얻어먹었다. 메이다이는 너무나 억울했지만 법원에 고소해도 승소할 가망이 없자 최면을 통해 그 원인을 찾아보려 했다.

최면 속에서 메이다이는 자신이 어느 한 생에 의지할 곳 없는 노파인 것을 보았다. 어느 한번은 도둑들이 들이닥쳤는데 그녀는 살려달라고 애걸복걸하면서 그들에게 옆집에 사는 서생이 돈이 많으니 그에게서 빼앗으라고 알려주었다. 도둑들은 그녀를 놔두고 옆집 서생의 은전 200냥을 약탈해 갔다. 그 서생이 바로 금생에 그녀 돈을 갚지 않은 전 약혼자였으며 그 도둑들의 두목이 바로 금생에 메이다이의 아버지였다.

몇 년 후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면서 그녀에게 200만 대만달러를 남겼다. 그제야 그녀는 크게 깨닫게 됐다. 전생에 자신과 도둑 두목이 서생에게 손해를 입혔기에 그가 금생에서 그녀 부녀의 돈을 빼앗아 간 것이었다.

윤회와 환생에 관한 많은 연구에서 인생은 인과관계에 불과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이 한 일체 일은 모두 다른 공간에 모종의 방식으로 기록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나쁜 일을 한 것을 다른 사람이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완전히 자신도 속이고 남도 속이는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윤회에는 국경이 없으며 각기 다른 국가나 다른 인종으로 환생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또 동물로도 환생할 수 있고, 기타 생물 혹은 물질로도 환생할 수 있다는데 불교에서는 이를 육도윤회(六道輪回)라고 한다.

인류사회의 기나긴 환생과 윤회 중에서 우리는 일찍이 서로 가족이나 친구였을 수 있으며 금생금세에 어떠한 목적을 위해 다시 인간 세상에 왔을 것이다.


허민 sscnkr@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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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혜망
척추가 45도로 굽은 환자가 완쾌된 진실(사진)

[밍후이왕](밍후이기자 황위성 대만 대중 보도)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쓰쉬안은 올해로 이미 51세이다. 파룬궁을 수련한 지 12년이 된 그녀는 지난 수련과정 중의 일들을 회상했다. 열등감에 사로잡힌 곱사등이 노인에서 명랑하고 부드러운 사람으로 변한 모습에 사부님게 가슴깊이 감사드린다.

왼쪽 쓰쉬안(思璿)과 오른쪽 언니 슈메이(秀梅)


척추가 45도로 굽어 완치할 수 없다고 진단

12년 전 쓰쉬윈은 척추가 굽어 몸을 곧게 누울 수도 옆으로 누울 수도 없었고 가족의 도움을 받아야 몸을 뒤집을 수 있었다. 40여 세지만 모습은 할머니처럼 허리가 45도로 굽어 매번 5분 이상 걸어야 비로소 몸을 곧게 펼 수 있었다. 척추가 굽어진 후 5~7개의 척추가 무너졌고 의사선생님은 완치할 수 없다고 했다. 마치 비뚤어진 나무를 단단한 나무로 지탱하는 것처럼 오직 보조기구를 착용해야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했다.

부득이 보조기구를 착용한 후 쓰쉬윈은 집에 돌아와서 1시간쯤 평평하게 누워야 일어날 수 있었다. 허리를 곧게 펼 수 없어 가족을 위해 밥을 지을 수도 없었다. 그러므로 당시 중학교 1학년인 딸이 밥을 해야 했다. 그녀는 정상적인 생활을 회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다 써보았다. 심지어 이름을 바꾸거나 중의와 양의를 다 찾아도 소용이 없었다.

척추는 더욱 굽어졌고 탈모까지 생겼으며 머리 부분의 피부가 동전 크기로 딱딱해져 그녀는 미용실을 감히 갈 수 없어 딸이 가위로 머리카락을 잘라 주었다. 그래서 그녀는 머리카락이 난다는 요가도 해보았다.

하루는 파룬궁을 수련하는 언니가 그녀에게 파룬궁의 9일 학습에 참가해보라며 그녀에게 ‘수련 이야기’라는 체험이 담긴 테이프를 주었다. 테이프에서 한 쌍의 부부가 수련해 아내가 더는 남편에게 집안일을 도와달라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듣고 파룬궁이 대단하다고 느꼈다.

안정하게 수련하니 허리가 곧게 되다

9일 학습반이 한동안 중단되었다. 학습반에서 심하게 졸려 재빨리 안정한 수련상태로 들어가지 못했지만 쓰쉬윈은 수련하기로 했다. 타이베이(台北) 젠탄(劍潭)의 단체 법 공부 교류에 참가하고 수련생이 연공장에서 연공한 심득을 듣게 됐다. 집에 돌아온 후 쓰쉬윈은 연공장에 가서 연공을 하게 됐다. 그 후부터 법 공부를 할 때 졸리지 않았다. 그녀는 안정된 수련환경이 정말 수련의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느꼈다.

굽어진 척추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펴졌다. 처음에 수련할 때 쓰쉬윈은 진통제 처방을 잊고 보름을 넘겼다. 그녀는 보름동안 약을 먹지 않았는데 몸의 불편을 느끼지 못했다. 그녀는 약을 먹는 것도 귀찮고 게다가 연공을 하면 몸도 편안한데 계속 연공을 하자고 생각했다.

약 2년이 지나자 병업이 신체의 표면에 나타나 갑자기 그녀는 불편한 증상을 느꼈다. 3일을 일어날 수 없었다. 수련을 하지 않는 남편은 그녀를 병원에 데려가려 했다. 그녀는 마음속으로 사부님께 말했다. “사부님, 병업의 법리를 알고 있습니다. 내일 일어나지 못하면 남편이 나를 병원에 보냅니다. 이것은 몸을 정화시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병원에 가고 싶지 않습니다.”

이튿날 그녀는 일어나 연공장에 갔다. 남편은 집에 돌아온 후 그녀를 병원에 데려가려 했다. 그녀는 “다 나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정상으로 걸어가며 남편에게 보여주었다. 남편은 그제야 마음을 놓았다. 그 후부터 굽어진 허리는 아프지 않았고 옆으로도 잘 수 있었다. 이전에 불면증이 생길 정도로 몸을 뒤집을 때의 통증이 사라졌다. 이것으로 말미암아 그녀는 사부님의 자비에 매우 감사했다. 그녀는 “수련은 나의 생명에 생기를 주었습니다.”

성격이 활달하게 변하고 자신감이 생겼다

수련은 그녀의 신체 통증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성격까지 변화시켰다. 성장 후 신체가 굽어져 힘이 없어 말을 하지 못하고 말하기도 싫어했다. 가족과 말할 때 대부분 간단한 방식으로 대처했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그다지 상대하기 쉽지 않은 사람으로 보였다.

그러나 대법에서 다시 기운을 차린 그녀는 친근감이 생기고 이렇게 좋은 공법을 다른 친척과 사람에게 소개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과 소통해야 하고 접촉하기 싫어하는 사람과 소통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대법과 대법이 박해한 진상도 알려야 한다. 그러므로 그녀는 자신을 돌파하고 자신이 대법의 요구에 맞게 행동하려고 노력했다.

그녀가 진상을 알리고 시민에게 서명을 요청할 때 처음에 소리가 작았다. 마치 자신에게 말하는 것 같았는데 법에서 승화를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 지금 그녀는 요고대(腰鼓隊)에 참가하며 의기양양하게 요고를 치며 자신감 넘치도록 대법의 아름다움을 시민에게 보여준다. 그녀는 자주 홍콩에 가서 법을 실증하며 자신이 할 만한 일을 하고 자신이 대법에서 얻은 것과 비기면 미미하다고 생각한다.

착실한 수련에서 집착심을 버리자 가족이 대법수련을 지지하다

진상을 알리는 것을 통해 그녀는 자신의 집착심을 느꼈다. 서명하는 과정에 그녀는 처음에 서명의 수를 중시하여 다른 사람과 언니가 자신보다 서명자 수가 많은 것을 보고 언짢게 느꼈다. 후에 법에서 이것은 질투심이라는 것을 체험했다.

그리고 쓰쉬윈은 작은딸로 태어나 교만한 습관이 있었다. 후에 결혼하고 남편은 장남이라 큰 며느리고 일체를 돌봐야 하며 게다가 몸도 좋지 않아 성격은 더욱 거칠어졌다. 그래서 심성을 지키기가 더욱 어려웠다.

수련 후 성격은 온순해지고 사부님의 말씀대로 ‘선타후아’에 따라 행동하고 안을 향해 찾으며 착실히 수련했다. 세상에 우연한 일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심성은 많이 승화되었다. 그녀는 웃으며 지금 자신은 ‘성격이 없다’고 말했다. 수련하지 않는 남편은 자신이 더욱 많은 이익을 얻었다고 말했다. 파룬따파가 좋다고 말하고 그에게 부드럽고 건강한 아내가 있게 됐다고 했다. 쓰쉬윈이 대법을 실증하는 활동에 참가하면 남편은 그녀를 지지한다고 했다.

이런 변화는 수련해야 비로소 나타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쓰쉬윈은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수련은 끊임없이 자신의 집착심을 찾아서 아주 좋다. 수련하지 않으면 이런 잘못된 관념은 절대 고칠 수 없고 반대로 자신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쓰쉬윈은 단체 교류환경을 소중히 여긴다. 교류를 통해 환경을 순화시키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고 능동적으로 자신을 제고하게 되며 비학비수하고 공동제고하는 것이 정말 아주 소중하다고 했다.


문장발표: 2013년 9월 1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신수련생마당>병을 치료하고 몸을 건강하게 된 이야기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9/12/279408.html
희망지성
겉모습으로 사람을 평가하여 좋은 기회를 놓치다

[SOH] 맹(孟) 통판(通判, 관직명), 원적은 밀주(密州), 군(郡)에 나아가 정치를 감독했다. 임기가 만료되어 고향에 돌아왔으며 평소 신선, 장생의 일을 흠모했다.

어느날, 한 도사가 그를 만났다. 도사는 낡은 도포를 입어 행색이 매우 남루했으며 또한 전신에 옴이 올라 나병환자 같아 보기 흉했다. 도사는 맹에게 “풍문에 공이 도를 찾는다하여 특별히 공을 보러 왔소. 나는 막 청주(青州)에서 어떤 사람이 ‘도인경(度人經)’을 발간해 보시하는 것을 보았소. 내가 한 축(軸)을 받았는데 공이 이 문서를 기억할 수 있는지 모르겠소?” 라고 말했다. 맹이 문서를 받아 보니 내용이 과연 지난날 보시로 발간한 것이었다.

도사가 이어 "나는 수은을 태워 백금으로 만들 수 있소. 나는 이 기술을 당신에게 모두 넘겨주고 싶소"라고 말하자, 맹은 "나는 전수받길 원치 않소"라고 답했다. 도사는 "당신이 기왕 할 생각이 없으면 잠시 시험삼아 한번 보시오"라고 말했다. 맹은 자신의 허리춤에서 수백의 은자를 꺼내 몸종을 불러 수은을 사오게 했다. 그 후 가마솥 주위에 불을 피워 매우 뜨겁게 달군 다음, 준비된 은자와 수은을 가마솥 안에 넣었다. 잠시 후 솥을 뒤집으니 정말 한 무더기 백금이었다.

다른 날 도사는 다시 와서 "이번에 나는 공에게 작별을 고하러 왔소. 마침 극히 귀한 차를 얻어 당신과 함께 맛보길 원하오”라고 말하면서 감추어 두었던 차가 담겨진 넝마같은 주머니를 꺼냈는데, 가장자리는 서캐와 이가 득실거렸다. 맹은 한 번보고 구역질이 나, 얼굴에 난색을 띠며 다기(茶器)가 없다는 핑계로 거절하였다.

도사는 아무 말이 없었으며 자신의 낡은 주머니를 돌아보더니 힘껏 망치로 그것을 부쉈다. 그리고 은제 병 안에 물을 담아 화로 위에서 끓인 후, 두 개의 찻잔에 담아 맹에게 장읍(長揖,두 손을 마주 잡아 눈높이만큼 들어서 허리를 굽히는 예)하여 차를 들고 맛을 보라고 하였다. 맹은 차가 너무 뜨겁다며 거절했고, 오랜 시간이 흘렀다. 맹은 또다시 차가 이미 식었으니 한가할 때 다시 끓여 마시겠노라 말했다.

도사는 그를 보고 얼굴에 노기를 띠고, "당신의 나에 대한 인상이 정말 이렇게도 나쁜가?"라고 말하고, 찻잔을 엎어버렸으며 읍도 하지 않고 일어나 가버렸다. 맹은 그를 문밖까지 배웅했다. 고개를 돌려 보니 땅에 쏟아진 찻물은 모두 번쩍번쩍 빛나는 황금으로 변해있었으며 그 찻잔 및 은호의 찻물이 잠긴 곳은 모두 금이었다. 이때야 비로소 그가 기인임을 알고 황망히 사람을 보내 찾아봤지만 그 소재를 알지 못했다.

고대에는 불도(佛道)를 찾음에 모두 사부가 제자를 선택했다. 사부는 먼저 근기(根基)가 좋고 오성(悟性)이 높은 사람을 선택해야 비로소 가르치기 좋았다. 그래서 언제나 여러 번 시험해 보았다.

사실 도사는 맹에게 신임을 얻기 위해 먼저 그가 종전에 한 선행의 증거인 그가 발행해 보시한 경서를 그에게 보여주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깨닫지 못했다. 다시 수은을 백금으로 변하게 하고, 찻물을 황금으로 변하게 하는 시험을 했지만, 도사의 불결함은 모두 맹에게 그의 오성과 불성을 깨우는데 장애가 되었다. 이로 인해 道는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 버렸다.

사실 맹은 수은을 금으로 바꾸는 이익의 유혹에서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보통 사람에 대해 말하자면 역시 쉽지 않은 일을 해내어 대견스러운 것이다. 하지만 도사가 보기에 의발(衣鉢)을 계승할 수 있는 좋은 도제가 아니었기 때문에 가버린 것이다!

<송대 (宋代) 곽단(郭彖)의 ‘규거지(睽車志)’에서>

[ⓒ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soundofhope.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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