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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혜망
업보는 6대에 전하고, 복록은 800년을 누리다(사진)
 
 
[밍후이왕] 송 태종 조광의(趙光義)는, 형인 송 태조 조광윤(趙匡胤)을 살해하고 황위를 찬탈한 후 나쁜 일을 많이 해 후손을 해쳤는데, 자손이 두 번이나 후사가 없었으며, 전체 황족이 금나라 노예가 되는 크나큰 치욕을 당했다. 그와 극명하게 대비되는 인물이, 북송의 이름 있는 신하 범중엄(範仲淹)이다. 그는 일생 나라를 걱정하고, 백성을 행복하게 하였으나, 네 번이나 강직을 당하기도 했다. 범중엄은 일생을 청빈하게 살았지만, 후예는 흥성하여 부귀를 8대나 누렸다. 그 중의 오묘함은 어디에 있는가?
 
나라를 빼앗고 역사서를 왜곡한 송 태종의 6대 업보
 
송 태종 조광의는 여러 번 역사서를 왜곡했지만 많은 역사의 진상은 여전히 숨길 수가 없다. 그가 형을 죽이고 왕위를 빼앗았으며, 형의 아들을 압박하여 죽게 하고, 황태자 남동생 조정미(趙廷美)를 압박하여 죽게 하여, 황위를 자기 아들에게 계승(子嗣) 하도록 독차지했다. 그는 또 화예(花蕊)부인을 쏘아 죽였고, 남당(南唐) 마지막 군주 이욱(李煜)을 독살하기 전에 그의 아내 소주(小周)를 폭행하고, 또 본 오월(吳越) 왕(國主) 전숙(錢俶)을 독해했다 …….
 
그는 이렇게 해놓으면 자신의 강산(江山)이 영원할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악을 저지르면, 보응은 한 장의 하늘의 그물처럼 펼쳐지는바, 이 그물이  그의 가족에게 펼쳐졌다.
 
태종의 장자는 미치게 됐고, 둘째 아들은 황태자로 책봉됐지만, 결과는 병이 들어 죽었고, 셋째 아들은 천자의 자리(眞宗)에 올랐으나 그의 아들딸들이 잇따라 요절하고, 유일한 아들인 인종(仁宗)만 남았다. 그러나 인종은 후대의 자식이 없었다. 당숙의 아들을 양자로 들이고 나서 아래로 2세, 3세를 전했는데, 정강지치(靖康之恥 - 송나라의 황제인 휘종과 흠종이 금나라에 잡혀가 신하의 예를 갖춘 역사적인 사건)의 치욕적인 난을 당했다. 태종의 황실 후예들이 금나라에 잡혀가 노예로 되었는데, 가족 중의 부녀자는 관기(官妓 -그중 조구(趙構)의 생모와 본처도 있다.)로 되었으며, 유일하게 조구가 도망가 남송을 건립했으나, 아들과 딸은 요절했다. 그 후 조구는 금나라 병사에게 놀라 한 번 실패한 후 다시 일어나지 못했으며, 또한 후사가 없다. 역사서에 기재된 바로는, 그의 큰어머니 원우(元祐) 태후는 ‘이몽(異夢)’에서 깨닫고, 남아 있는 태종의 후예 자식들 대신 황위를 다시 태조의 후손에게 돌려주었다.
 
당시 태종은 왕법을 어기고 악을 저지르고도 징벌을 받지 않았지만, 도덕의 힘은 일체를 제약한다. 하늘의 이치는 분명하고, 선악에는 반드시 보응이 있게 마련이다.
 
나라를 걱정하고 백성을 위해 행복을 가져다 준 범중엄 가족은 번성
 
범중엄(範仲淹)은 북송의 이름 있는 신하로, 유명한 문학가이며 군사 전략가이기도 했다. 그의 ‘악양루기(嶽陽樓記)는 천고의 절창(絶唱)이었다. 그는, “고생스러운 일에는 자기가 앞장서고, 즐거운 일에는 남보다 뒤에 선다.”의 경지는 중화명사의 이상적인 풍모와 도량이 됐다.
 
 范仲淹
범중엄(초상화)
 
범중엄은 어려서 부친을 여의고 청빈한 생활에서 열심히 공부해 진사에 합격했다. 늘 백성을 위해 걱정하고 백성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었다. 그가 흥화(興化) 현령(지금 장쑤성 씽화시)직에 있을 때 방파제를 구축하여  전국적인 방파제를 다스리게 되었다. 한 번은 심한 해조로 100여 명이 사망했다. 그는 해조를 대비하여 직접 현장에서 인부들을 진두지휘하며 방파제를 서둘러 건설했다. 얼마 후 방파제 몇백 리가 황해 모래사장에 걸쳐졌다. 그러므로 염전과 농지는 보전되고, 흩어졌던 수해 난민들은 늙은이를 부축하고 어린이를 이끌고 집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이 방파제를 ‘범공제(範公堤’)라고 불렀으며 지금까지 존재하고 있다.
 
범중엄은, 조정의 잘못된 지시는 집행하지 않고 가차 없이 거절했다. 이 때문에 네 번이나 수도에서 파면되었어도 그는 여전히 성품을 바꾸지 않았다.  그는 병사를 거느리고 서하(西夏)를 막아 내고 성을 굳게 지켰다. 조정은 무모하게 돌진하다 대참패를 당한 후 범중엄의 전략으로 성과를 이루었다. 적의 왕은 범중엄의 군사 지휘를 경외하여, 후에 마침내 협상으로 전쟁을 풀었다. 범중엄은 폐정(弊政)에 대해 주도적으로 전면적인 개혁을 단행하여 사회의 면모가 달라졌다. 역사에서는 이를 ‘경력신정(慶曆新政)’이라고 칭한다. 거짓 참소(讒言)로  파면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백성의 복지를 도모했다.
 
범중엄은 임지에서 병으로 임종할 때 조정과 재야의 상하가 온통 슬픔에 빠졌다. 전국 백성들은 연이어 제사지내며 울었고, 서하국의 소수민족도 연일 몸과 마음을 깨끗이(齋戒) 하고 모여서 추모했다. 조정은 그를 문인 중에서  가장 높은 ‘문정(文正)’ 시호를 내렸다.
 
범중엄은 일생 선행을 좋아하여 죽을 때 가족은 빈곤했다. 하지만 그는 복덕을 후세의 자손들에게 남겨 주었다. 그의 아들 범순인(範純仁)은 후에 재상직에 올랐다. 부귀는 3대를 지내기가 어렵다고 전해지는 사례들이 있지만, 범 씨 가족은 자손이 번성하여 그 음복은 800년간이나 이어졌으며, 민국시대에도 범 가의 명성은 아직도 혁혁하게 아주 높다. 이것이 바로 덕을 쌓고 선을 행해 후대에 복을 주는 진실한 모습이다.
 
오늘 파룬궁(法輪功)에 대한 박해를, 중공의 관원과 군경은 당의 지시라는 구실을 대며 법률을 능가하면서도, 징벌을 받지 않고 보응이 없다고 생각한다. 송 태종이 왕법을 능가하며 악을 저지른 예를 일일이 대조해 보면, 자손에게 6대에 걸쳐 악보를 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역사가 두드려 울린 경종이다.
 
역사를 거울로 삼으면 성쇠를 알 수 있다. 여기에서 조대의 성쇠가 있고, 개인은 가족의 흥망이 있다.
 
 
문장발표: 2013년 12월 10일
문장분류: 천인사이>문사만담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2/10/283802.html
명혜망




글/ 하이한(海涵)

[밍후이왕] 여동빈이 신선으로 될 때 탐욕이 없는 사람을 찾아내 그의 선술(仙術)을 가르쳐 주고자 했다. 그리하여 탕위안(湯圓-새알심 모양의 식품)을 파는 노인으로 변해, 노점에 ‘돈 1문(文-옛날 동전을 헤아리는 화폐단위)으로 탕위안 하나를 먹을 수 있고, 돈 2문으로 배부를 때까지 먹을 수 있다’는 글을 쓴 종이를 붙여 놓았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수많은 사람이 모두 달려와 먹었는데 놀랍게도 돈 1문에 먹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다. 황혼 무렵에 한 청년이 오더니 돈 1문을 내고 탕위안 하나를 먹고는 곧 가버렸다. 여동빈은 너무나 기뻐서 쫓아가 물었다. “자네 왜 돈 2문으로 배부르게 먹지 않는가?” 그 젊은이는 어쩔 수 없다는 듯이 말했다. “그런데 제게는 안타깝게도 돈 1문밖에 없었습니다.” 여동빈은 길게 탄식하고는 하늘 끝으로 몸을 훌쩍 날려간 후 종신토록 도제를 받지 않았다.

현실 생활에서 사람은 모두 생존을 위해 바삐 돌고 생활을 위해 분투하다 보면 더 많은 무엇을 감수하거나 깊이 사색할 틈이 없다. 사람의 일생은 욕망으로 지탱되고 조종당한다. 그러나 욕망의 구체적 표현은 또 ‘명(名), 이(利)’에 붙어있고, 명은 허위적인 것으로 허영심을 만족시킨다. 이(利)는 실제적인 것으로 신체 각 장기의 기갈의 수요를 만족시킨다. 사람은 사리를 중심으로 하고 헛된 명성을 반경으로 원을 그리는데 작은 데로부터 큰 데로 끊임없이 그려 자신의 욕망이 갈수록 팽창되게 하고 팽창되다 못해 이지가 분명하지 못해서 오는 것은 다 가지며 ‘많을수록 좋다(多多益善)‘고 한다.

중국어에 ‘사리사욕에 눈이 어두워지다(利令智昏)’란 성어가 있다. 사람들은 돈 2문으로 한때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것을 보고 어쩌면 속으로 주인이 장사할 줄 모른다고 비웃었을 것이고 자신이 이익을 봤다고 좋아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더 많이 이익 본 돈 1문의 탐욕이 그들더러 무엇을 잃게 했는지를 영원히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 선술(仙術)을 얻으면 신선이 될 수 있고 신선이 되면 생로병사에서 벗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이 사는 곳은 모두 건물이 우뚝 치솟고 보물이 가득한 곳인데 그까짓 원소(정월대보름에 먹는 소가 들어있는 새알심 모양의 식품) 한 사발에 비할 수 있겠는가?! 눈앞의 이익만 중시하여 사람을 소견이 좁게 만들어 파리대가리 만한 이익을 위해 기뻐하고 걱정하며 아옹다옹 싸우고 심지어 재물을 위해 생명을 해치기도 하는데 그로부터 잃는 것이 무엇인지를 홀시한다. 이것이 ‘사리사욕에 눈이 어두워지다’가 아니고 또 무엇이겠는가? 하지만 인간 세상에서 얻은 것은 장구한 것도 아니어서 다시 말하면 ‘태어날 때 갖고 오지 못하고 죽을 때 갖고 가지 못하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나에게 장장 14년 동안 파룬궁과 그 수련생에 대한 박해 중에 중공사당(中共邪黨)에게 이용당해 파룬궁을 박해한 사람들이, 사당의 무신론 독해를 당해 선(善)을 권하는 말을 듣지 않고 ‘선악에 응보가 따른다’는 천리를 믿지 않으며 자신의 조그마한 이익을 위해, 정치 밑천을 얻으려고 목숨 걸고 사당을 따라 못된 짓을 하고 선량한 파룬궁 수련생에게 인성을 말살하는 고문을 가한 이러한 사람들이 이미 당한 악보를 연상하게 했다. 이러한 예들은 중국 대륙에서 대량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밍후이왕(明慧網)에 보도된 것만도 거의 1만여 건이나 된다. 그들의 비극은 작은 이익을 탐하다가 큰 것을 잃었을 뿐만이 아니라 생명의 대가로 나쁜 짓을 한 후과를 감당하게 된 것이다.

1. ‘1초 더 산다는 것이 모두 시달림이다’란 악(惡)의 보응

CCTV 사회전문부 부주임이며 뉴스평론부 부주임이었던 천망(陳虻)은 천안문 분신자살 조작극 뉴스를 제작해 장쩌민 일당에게 파룬궁 수련생을 과잉 살육하는 길을 열어주었다. 2008년 위암으로 사망했는데 사망 전에 모진 고통을 겪었다. 그는 의사에게 1초 더 산다는 것이 모두 시달림이니 치료하지 말아달라고 애원했다.

상하이 바오산구 공안분국 국보처 경찰 웨이즈윈(魏志耘)은 파룬궁을 적극 박해하여 과장으로 승진했고 연봉이 10만여 위안(약 1,800만여 원)이었다. 2007년 초반, 그녀는 진상을 알려주는 수련생에게 큰소리를 쳤다. 나는 그따위 인과를 믿지 않는다. 공산당이 나에게 지금의 일체를 주었으니 나는 그것을 위해 일할 것이다. 아무튼 사람은 죽기 마련인데 대수롭지 않다. 그런 다음 파룬따파(法輪大法) 사부를 모욕하고 “누가 더 잘 사는가 두고 보자”라며 욕했다. 20여일 후 직장에서 오전 회의를 열기 전에 웨이는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다가 갑자기 인사불성이 되고 대소변이 실금돼 갑작스레 사망했다. 신체는 팽대해지고 오관이 비뚤어지고 부었으며 두 눈은 크게 부릅떴는데 죽은 모습이 지극히 공포적이었다. 그 해 겨우 42살이었다.

밍후이왕 보도에 따르면, 2007년 6월 12일, 신장 농 8사(農八師) 스허즈시 중급법원의 작은 두목 수첸(蘇倩)은 백혈병 말기로 죽었다고 한다. 그녀는 생전에 많은 파룬궁 수련생 사건을 다루었고 또 사건 처리 직권을 이용해 많은 돈을 탐오했다. 사망 전에 그녀는 자신이 탐오하고 남은 돈 30만 위안(약 5,400만원)이 든 저금통장을 친구에게 주면서 학교에 가지 못하거나 수재를 당한 사람에게 주라고 부탁하는 것으로 자기 생전의 죄업을 줄이고자 했다. 사망 그 날, 시신냉동고가 만원이어서 수첸의 시신은 사체실에 하루 동안 놓아두었다. 밤 중 2시 경에 수첸이 갑자기 살아났는데 의사, 친구, 동료들이 모두 불려왔다. 추도회마저 다 준비했는데 뜻밖에도 죽은 사람이 살아난 것이다.

수첸이 살아난 후 자기는 지옥에서 염라대왕을 만났다고 했다. 그리고 또 그 전에 파룬궁 수련생을 불법 판결해 응보를 받아 교통사고로 사망한 남편 류융(柳勇), 몇 달 전 악보를 당해 사망한 법관 가오판(高番)도 모두 지옥에서 고문을 받고 있는 것을 보았다고 했다. 염라대왕은 수첸이 탐오한 일에 대해 년, 월, 일까지도 다 틀림없이 읽었고 심지어 친구가 그녀에게 탈당을 권한 일까지도 말하면서 그녀에게 이렇게 알려 주었다고 했다. “무릇 파룬궁을 박해한 사람, 그리고 3퇴(탈당, 탈단, 탈대)하지 않은 사람은 모두 지옥에 떨어지며 한 사람도 빠져나가지 못한다! 너는 먼저 돌아가 좋은 일을 하라.” 이렇게 되어 수첸이 갑자기 살아난 것이다. 그녀가 깨어나서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이 탈당을 하는 것이며 아울러 법원의 사람들로 하여금 모두 탈당하게 하는 것이었다. 지옥과 염라대왕은 정말 있다면서 더는 파룬궁의 안건을 맡지 말며 누가 맡든지 모두 죽는다고 했다!

수첸은 후에 잠이 들더니 다시는 깨어나지 않았고 추도회는 원래대로 거행됐다.
스허즈시 법원의 우쥔(吳軍)이 후에 파룬궁 안건을 맡았다. 그의 친구와 동료는 모두 하지 말라고 권했으나 우쥔은 듣지 않았다. 우쥔은 죽기 전에 친구에게 말한 적이 있다. 저녁에 꿈을 꿨는데 꿈에 수첸이 그보고 나쁜 일을 하지 말라고 타일렀다고 한다. 그녀 남편과 가오판 법관이 본보기였지만 우쥔은 여전히 믿지 않았다. 이튿날 사무실에서 쓰러졌고 병원에서 다음 날 사망했다. 후에 그의 아내가 꿈에 우쥔을 봤는데 우쥔은 아내에게 너무 고통스러우니 구해달라고 애걸하더라는 것이다. 그의 아내는 그래 싸다. 일체는 너무 늦었으니 당신을 구할 수 없다고 말했다.

2. 박해 원흉들에 대한 숙청이 시작됐다

2012년, 충칭 부시장 왕리쥔이 갑자기 미국 영사관에 뛰어들어 국내외를 들썩이게 했다. 보시라이는 왕리쥔을 충칭의 자기 신변에 끌어다 기세 드높은 ‘창홍타흑(唱紅打黑)’을 벌이더니 하루아침에 반목했다. 이익을 도모하며 서로 이용하던 사람이 즉각 생사박투를 했다. 왕리쥔이 미국에게 제공한 기밀 자료에는 두 개의 극히 중요한 정보가 들어 있었다. 하나는 보시라이가 랴오닝에서 정무를 주관한 기간에 장쩌민에게 잘 보이려고 파룬궁 수련생 생체에서 장기를 적출해 팔아먹고 이익을 챙기는 일이었고, 아울러 뤄간, 저우융캉 등 장씨 계통 깡패 그룹의 지지 하에 경험을 전국에 널리 보급한 것이다. 다른 하나는 정법위가 통제하는 무장 경찰 부대를 이용해 시기를 기다리다가 쿠데타하는 것이다. 이때부터 1년 이래 중공 역사상 전례 없는 내홍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2012년 말부터 지금까지 정법위 계통은 끊임없이 숙청당하고 있다. 누군가 통계를 냈는데 시진핑이 집정한 석 달 동안에 각급 정법위 고관이 쌍규(구금된 상태에서 조사받는 것), 체포된 인원수가 이미 453명이고 그 중에는 공안계통의 사람이 392명으로 총 인원수의 9할에 속한다. 이밖에 12명의 정법위 고관이 자살했다. 근래 중공 기률검사위원회는 중국석유 천연가스그룹(중석유)의 부 총경리 겸 다칭유전 유한책임회사 총경리 왕융춘(王永春)을 조사한다는 통보를 했다. 8월 27일 또 3명의 중석유 고관이 엄중한 기률 위반 혐의로 지금 조사를 받는다는 통보를 내렸다. 저우융캉은 일찍이 석유사업계통에서 13년 정부급 고관을 담임했고 관장했다. 이 네 사람은 저우융캉의 충실한 졸개로서 예봉이 누구에게로 향했는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이상의 이런 사람들은 모두 파룬궁 수련생이 알려주는 진상을 들었으며 파룬궁은 모함을 당하고 있고, 파룬궁을 박해는 것이야말로 법을 범하는 것임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 총명하다고 여기면서 자신은 현실을 가장 중히 본다고 여긴다. 그들이 가장 보귀한 생명을 잃게 됐을 때 그들이 탐욕으로 얻은 재물, 관직이 그래 한 푼 가치라도 있는가? “전자(前者)의 실수는 후자(後者)의 교훈이다” 양심을 어기고 아직도 파룬궁 수련생을 박해하는 사람, 당신들은 생각해 보라. 당신이 얻은 일체는 당신의 생명에 대해 한 푼의 가치라도 있는가?



문장발표: 2013년 11월 27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1/27/283172.html


대기원시보


                                                            홍기철

 

서로의 그 자리에서
바라보는 것은 사랑이었다네


맴도는 처연한 말
차마 전하지 못하고
눈물을 애써 삼키는 것 또한 사랑이었다네


마음에 감춰둔 둘 만의 추억이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함으로 머문다 해도
함께하는 것만이 사랑인 줄 알았더라네


저기 뒷짐 지고 가는 세월은
한 번도 뒤돌아보지 않네
당신을 미워할 날이 그리 많지 않더라네


당신을 사랑할 수 있는 지금은 더욱 많지 않더라네

 

 

시인 황동섭의 시 읽기

 

나는 인체를 해부하는 의사가 아니며 설계하고 개축하는 건축가도,
세월을 관조하는 철학가도 아니다. 다만 내 가슴에 흐르는 감정을 쓸 뿐이다.
그것이 새가 되든 잡목이 되든 중요하지 않다. 얼마나 정직하게 크는가이다.
다만, 희망을 담은 이슬 같은 한 방울이면 좋겠다.


아, 내가 그렇게 살아왔구나.
앞으로도 그렇게 살고 싶다는 보통 사람의 순애보를 접한다.
반백을 넘은 시인은 생의 길목에서 일렁이는 나뭇잎처럼 순리의 바람을 타고
오수를 즐기는 듯싶다. 그저 바라보는 것, 눈물을 삼키는 것, 왜 아니겠는가.
그것이 미움이었다가 무언의 사랑이었거니. 아쉽고 아련한 슬픔 같은 것,
더러는 연민으로 밀려오는 회한을 어쩌겠는가.


곡식이 농부의 발걸음 소리를 들으며 자라고 여문다면
부부는 서로의 그늘을 드리우며 애증의 그림을 함께 완성해간다.
잔소리 같은 설경이, 사소한 간섭이 계곡으로 흘러,
또는 진하게 덧칠이 되어 상처가 된 것들이 나를 견디게 하는 힘이었다.
대발에 꽂아둔 단풍잎은 오그라져 삼천 배 삼천 배 하는 당신,
오얏나무의 인연도 피자두의 업보도 스스로 쌓은 것이려니 소소한 바람처럼
스쳐 가리다. 훗날의 그대에게 보내는 소중한 편지로 여기시게.


금당사의 곱디 고운 여승께선 안녕하신가?
당신의 운율에 내 정을 얹었으니 그림 속의 여백엔 달맞이꽃이 피었으려나.
개망초라도 한 웅쿰 꺾어 며느리밑씻개잎을 감아 드리고 싶었으니
식음자죽보다 더 검은 속내를 용서하시게.


천상의 약국에 가면 얼빠진 내게 청량수 한 모금 주시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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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룬궁(法輪功)으로 잘 알려진 法輪大法(파룬따파)는 리훙쯔(李洪志)선생께서 창시하신 고층차의 불가(佛家)수련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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